국민행복카드 전자바우처 잔액 확인하기

 

국민행복카드 전자부어처 잔액을 확인하려면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진행해야 한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

바우처 잔액 조회 항목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최근 바우처제도라는 사회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국민행복카드 전자바우처제도라는 사회보장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는것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 제도는 국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질 향상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전자바우처제도는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이용권으로 서비스 신청,이용,비용지불,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전달수단을 말한다.

 

 

 

공공행정이나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 문화 등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말하는 바우처 특징을 알아본다. 바우처는 상품을 이용할수 있는 구매력을 제공한다. 정책목적이나 취지에 맞게 선택권을 조종 및 통제가 가능하다. 실질적인 이용 제고를 위해 자부담 즉 본인 부담금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별도 자격기준을 정하고 있다.

받는 입장인 수요자 측면에서는 소득기준이나 장애인 외국인 연령에 따른 서비스가 다르게 적용된다.

공급하는 공급자 측면에서는 자격이나 면허, 품질인증으로 자격을 부여고 있다.

 

 

 

 

 



Posted by 쩐타령
,

 

오터치 오감발달 코칭이 뭔가요


사람은 누구에게 있는 오감 즉 미각,촉각,후각,시각,청각이 잘 발달시키기 위한 오터치 오감발달을 낯설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고 부모 양육코칭을 통해 아이의 강점을 찾을수 있습니다.

 



오터치 오감발달의 장점


두뇌발달을 위한 적기교육, 신체운동, 긍정적 정서, 상호작용, 오감탐색, 반복활동을 통한 영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경청,공감,인정,질문,표현의 코칭대화 방법을 통한 상호작용으로 부모의 양육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예술경험, 신체운동, 자연탐구,기본생활,사회관계 6개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한 수업내용으로 구성되었어요.

 


동화듣기, 언어리듬, 노래, 율동, 신체표현, 교구이용, 예술퍼포먼스, 게임 등 다양한 교수 방법으로 영아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표현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동화책이나 cd,dvd의 교재를 활용하여 학습효과 증진됩니다.

우리아이에게 오감 발달을 코칭하고 싶다면 오터치 오감발달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Posted by 쩐타령
,

 

광주 동구영상미디어센터 단체영화관람

 

광주 동구청에서는 지난 4월에 동구문화센터내 일부 시설을 리모델링해서 동구영상미디어센터를 개관했습니다. 지역민이 미디어를 보다 쉽게 접하고 미디어로 서로간의 소통의 장으로서 활용하기에 좋은 공간의로서 역할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화순 이튼유치원에서 스튜디오체험을 첫 개시했습니다. 순수한 아이들이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사전교육에 열중하고 직접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역할을 할때에는 너무 긴장한 나머지 목소리가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5층 상영관에서 애니메이션영화를 40명이상 단체관람도 했습니다. 

 

 

 

동구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1층에서 스튜디오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만6세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8명이상으로 구성될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2층에는 영상촬영후 후반편집이 가능한 영상편집실이 있습니다. 또한 옆에 영상에 관한 강의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5층에는 상영, 영상제작에 필요한 편집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디어 교육실이 있습니다. 또한 촬영에 필요한 영상기자재를 대여할 수 있는 기자재실도 있습니다.

 

 

 

'일상적인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안찌는 외식 방법  (0) 2016.03.09
산도가 낮은 홍초 효능  (0) 2015.07.21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아시나요  (0) 2015.07.06
봄철 피부관리법 괜차나요  (1) 2015.04.09
숙취해소 초코우유 간편하다  (0) 2015.01.13


Posted by 쩐타령
,